가톨릭대,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가톨릭대,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09.1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전경
가톨릭대학교 전경

[에듀프레스 김민정기자] 가톨릭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실시한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성과평가에서 가톨릭대는 지속적인 학부편제 혁신을 통한 BMCE학과(2019년), 인공지능학과, 의생명과학과(2020년), 데이터사이언스학과(2021년)로 연결되는 첨단학과 클러스터 구축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혁신 사업에의 반영, 자체평가 및 환류시스템 체계 확립, 학생 주도형 대학 혁신 체계 구축,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강화형 ON-OFF 하이브리드 키스톤디자인 교육과정 개발, 예산 배정과 집행의 적절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강의 시스템 구축, 온라인 강의제작 장비 확충 등의 하드웨어적 개선과 수업진행 모니터링, 온라인 수업 질 관리 지침 제정과 같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개선이 최우수 등급을 받는 데 영향을 미쳤다.

구본만 CUK비전혁신원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구축한 ‘4차 산업혁명 첨단학과 클러스터’와 ‘의생명 첨단학과 클러스터’ 두 축을 중심으로 혁신을 지속하여 학생, 교수, 직원, 동문 공동체가 자랑스러워할 만한 글로벌 혁신 대학을 만들어 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