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정보보안 수준진단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사학연금, ‘정보보안 수준진단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9.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1년 정보보안 수준진단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매우우수’등급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보보호 수준 향상을 위해 교육기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와 침해예방 활동 등을 진단·평가하며, 평가항목으로는 정보보안 정책, 정보자산 보안관리, 인적 보안, 사이버위기 관리, 전자정보 보안, 정보시스템 보안, 정보시스템 개발 보안, 위험 및 재해복구 8개 분야 35개 지표이다.

 특히 사학연금은 사이버위기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사이버 위기관리’ 평가항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정보자산 보안관리 △인적 보안 △전자정보 보안 △위험관리·재해복구 분야 등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중장기 정보보안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해 내ㆍ외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정보자산, 데이터 등 중요자원의 체계적인 관리와 정보보안 업무추진에 대한 당위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른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 증가로 사이버공격의 거점으로 활용될 사용자 단말기에 대한 보안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 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등 정보보안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사학연금은 사이버 위기 대응 체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랜섬웨어 등 지능ㆍ고도화된 사이버 침해(해킹)로부터 사학연금의 소중한 자산인 고객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안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