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지식 공유 플랫폼 ‘LearnUs’ 일반인 대상 그랜드 오픈
연세대 지식 공유 플랫폼 ‘LearnUs’ 일반인 대상 그랜드 오픈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9.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학교 공유 플랫폼 ‘LearnUs(런어스)’ 스튜디오
연세대학교 공유 플랫폼 ‘LearnUs(런어스)’ 스튜디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연세대학교는 뉴미디어·디지털 시대의 교육혁신을 선도할 지식 공유 플랫폼 ‘LearnUs(런어스)’를 6일 일반에 오픈한다.

LearnUs는 ‘Learning Ubiquitous square’의 약자로 ‘어디에나 존재하는 학습 광장’이라는 의미처럼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열린 지식 채널이다.

특히 국내 고등교육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일반 대중에게 오픈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만큼,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자원의 검증과 축적된 교육·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LearnUs만의 강점이자 차별성이다.

LearnUs는 이러한 전문성과 신뢰성에 공감성과 친숙함을 더해 교육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에도 앞장서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LearnUs에서 제공되는 과정은 크게 ‘전문과정’, ‘공개과정’, ‘국제과정’, ‘학위과정’ 총 4개이다. ‘전문과정’에서는 분야별 전문 지식과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 일반교양, 시사 이슈를 배울 수 있는 강좌들이 유/무료로 제공된다.

‘공개과정’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는 무료 공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연세대의 우수강의 맛보기 영상, 세브란스 건강의학 정보, 학과 홍보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다.

‘국제과정’을 통해서는 한국어 강좌, 한국의 문화, 사회, 경제 등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K-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위과정’은 연세대 재학생과 교수자를 위한 메뉴로, 최첨단의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교육 콘텐츠 탑재와 교수법 개선 및 학습 능력 제고를 지원한다.

LearnUs는 앞으로도 사회적 트렌드와 수요, 학습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연세대는 LearnUs 그랜드 오프닝 기념행사를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LearnUs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캠퍼스 내 신축한 ‘LearnUs 스튜디오’ 개관식 및 연세대 이성호 명예교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현장 행사를 최소화하는 대신 행사 전 과정을 LearnUs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