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초등 3~4학년군 사회·과학 검정 교과서 최종 합격
지학사, 초등 3~4학년군 사회·과학 검정 교과서 최종 합격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9.0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학사 초등 사회- 과학교과서가 교육부 검정을 통과, 내년부터  수업에 활용할수 있게 된다.
지학사 초등 사회- 과학교과서가 교육부 검정을 통과, 내년부터 수업에 활용할수 있게 된다.

교육출판 전문 기업 지학사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3~4학년군 사회, 과학 검정교과서를 최종 합격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국정교과서로 사용하고 있던 초등 사회와 과학의 교과서가 2022년 3월부터는 초등학교 3~4학년이 새롭고 다양한 검정교과서로 학습하게 된데 따른 것이다.

새로운 교과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현장의 교육 생태계 변화와 다양성을 보완할 수 있으며, 내년에 적용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검정교과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2025년까지 3년간 사용된다.

지학사의 초등 사회 교과서는 전자저작물에서 고장별 지역화 교육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지역별 백지도를 읍단위 지역까지 세분화한 백지도를 수록해 교사들의 수업 편리성을 도모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별도의 활동자료를 병행하며 수업했던 기존의 수업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 사회교과서가 활동 자료의 역할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초등 과학 교과서는 학습 동기 유발을 강화하여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실용성높은 탐구 활동과 생생한 시각 자료, 다양한 활동 자료를 통해 학습의 즐거움을 느끼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차시별 학습의 흐름을 한눈에 알아볼 수가 있어 학습지도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지학사 측은 밝혔다.

이외에 교과서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라운딩 처리하고,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유해균과 오염 물질을 자외선 살균하는 제책 장치 기능을 독자적으로 특허 출원까지 했다. 또한 모든 교과서에 항균 필름을 적용하여 유해 세균 및 곰팡이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뿐 아니다. 선생님을 위한 수업 지원 플랫폼인 “티솔루션”에서는 단원별, 차시별 수업자료는 물론이며, 다채로운 활동자료와 풍성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별한 수업자료’ 코너로 현재, 초등학교 재직 중인 선생님들이 참여하고 제작한 활동 동영상 자료와 수업 활동지를 교과목에 맞도록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창의 체험 활동’과 ‘범교과별 통합 프로젝트 수업’ 등 다양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