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초등 사회·과학 교과서 홍보 영상 ‘탐험가가 만드는 교과서 요리’ 공개
지학사, 초등 사회·과학 교과서 홍보 영상 ‘탐험가가 만드는 교과서 요리’ 공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8.0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교육 출판 기업 지학사가 초등 사회·과학 교과서 광고 영상, ‘탐험가가 만드는 교과서 요리’ 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클리커’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영상은 지학사 초등 사회·과학 교과서를 시·청각적인 재미로 표현하기 위해 스톱모션 기법으로 제작됐다.

스톱모션은 여러 장의 사진을 찍은 후 이어 붙여 동영상으로 만드는 기법으로 해당 영상에는 3762장의 사진이 사용됐다.

영상은 초등학생의 수업에 흥미를 돋우기 위해 지학사의 탐험가가 탐험을 떠나, 학생의 취향에 맞춘 교과서를 정성껏 만든다는 설정으로, 2022년 지학사 초등 사회·과학 교과서를 진심을 담아 준비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영상 속 캠핑 요리의 재료들로는 2022년 초등 3-4학년 사회·과학 교과서의 단원별 학습 소재를 재구성했다.

특히 지층, 화석, 우리 고장 등 요리의 재료로 녹아든 다양한 학습 소재를 발견하며 보는 것이 재미 포인트로 꼽힌다.

전략마케팅팀 김남우 팀장은 “앞으로도 독창적인 크리에이터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학사만의 가치와 즐거움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학사는 교육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SNS 채널인 블로그와 페이스북, 지학사의 사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지학비하인드’, 지학사 마케터가 추천해 주는 취미생활 유튜브 ‘지학사생활’ 등 채널 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