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재능고, 반도체학과 재학생 90% 도제교육 .. “우린 취업 걱정 없어요”
인천 재능고, 반도체학과 재학생 90% 도제교육 .. “우린 취업 걱정 없어요”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7.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반도체분야 정상궤도 안착

스태츠칩팩코리아, 에스피반도체통신과 협약체결

재능고 반도체과 도제교육 반도체장비 OFF-JT 교육

인천재능고(교장 한석수) 반도체과 도제교육 반도체장비 OFF-JT 교육 모습.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인천 재능고 반도체과 2학년 재학생의 90%가 글로벌 기업들과 도제교육 채용약정을 체결했다. 또 오는 8월부터 시작되는 2학기엔 반도체과 2,3학년 학생 59명이 경인지역 반도체 제조 및 반도체 장비 분야 기업들에 채용 약정돼 50%의 취업률을 달성하게된다.

재능고와 도제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스태츠칩팩코리아, 에스피반도체통신, 유니셈 등이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인천지역 2600명의 직원규모, 반도체 소자 패키징 사업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재능고 반도체과에서 15명의 학생을 도제교육으로 선발하게된다. 전국의 직업계고 및 전문대학에서도 취업의 길을 열고자 두드리는 대기업으로 인천지역 고졸 취업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다.

또 에스피반도체통신 역시 340명의 직원 규모로 1999년 경인지역에 자리잡은 우리나라 비메모리 반도체(전력반도체) 패키징 분야를 선도하는 우수 중견기업이다.

유니셈은 반도체공정 서브장비(칠러 외) 국산화를 선도하는 우수 중견기업으로 삼성전자 협력사 우수업체로 재능고 반도체과 5년째 도제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경인지역 유일의 반도체분야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인력양성 사업을 운영하는 재능고는 학생들의 NCS기반 직업교육 강화와 함께 우수기업 협약을 체결, 취업경로 확보 및 대학 후진학 경로까지 연계하는 직업교육 성장플랫폼을 완성했다.

최수정 도제부장교사는 “스마트반도체과 우수기업 협약체결을 통하여 참여 학생들은 체계적인 현장직무형 도제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며 “인천재능대, 한국산업기술대, 동양미래대 등 2년제및  4년제 학위연계 후진학을 통하여 취업과 진학에 있어 국비지원과 함께 모두 잡게 되는 교육 혜택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여민혁 군(2학년)은 “취업과 진학을 동시에 교육비 무료까지 누릴 수 있는 도제교육 제도를 보고 재능고 반도체과 진학을 결정”했다며 “코로나로 인해 기업채용이 많이 걱정됐으나 우수한 기업의 채용약정이 진행되고 있어 2학기부터 실시될 현장직무교육 OJT가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5년간 자신의 후진학 및 현장입직까지의 진로계획을 세워놓고 설레는 마음으로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