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갈등조정자문단 운영 ..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수원교육지원청 갈등조정자문단 운영 ..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6.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폭력 갈등조정자문단에 위촉된 위원들이 위촉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수원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폭력 갈등조정자문단에 위촉된 위원들이 위촉장을 들어 보이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은 법률·의료・상담·갈등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9명을 갈등조정자문단으로 위촉, 화해와 관계회복 중심의 통합적 지원으로 학교교육 정상화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갈등 조정 신청은 학교폭력 관련자 간 갈등 조정 동의가 있을 경우, 해당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위촉된 갈등조정자문단이 학교로 방문하여 조정에 나서는 것이다.

학교폭력 갈등 대상자 간 갈등조정을 통해 분쟁과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는 것이 교육지원청 설명이다.

위촉식이 끝나고 진행된 협의회에서 위원들은 "각자 갈등조정이 가능한 업무영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앞으로 수원지역 학교내 갈등조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성은 혁신학생지원과장은 “수원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교육수도로, 그 만큼 학교폭력 사안이 많이 발생하는 편이다. 사안 초기 대응이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는 갈등조정, 관계회복 전문가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갈등조정자문단의 활동을 통해 학교의 교육적 해결기능 회복과 학생 간 관계회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기사제보 edupres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