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련한국국제학교, 중국 서산소학교-대련 10중학교와 국제교류 실시
대련한국국제학교, 중국 서산소학교-대련 10중학교와 국제교류 실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6.0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련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서산소학교 체육대회에 참석, 친선도모및 양국 문화체험 시간을 가졌다. 사진 대련한국국제학교 제공
대련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이 서산소학교 체육대회에 참석, 친선도모및 양국 문화체험 시간을 가졌다. 사진 대련한국국제학교 제공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중국 대련한국국제학교는 최근 대련시 개발구에 위치한 서산소학교및 대련 10중학교와 국제교류 활동을 가졌다.

지난 4일 열린 서산소학교 체육대회 행사에 안희숙 교장을 비롯 인솔교사 4명, 초등부 학생(4~6학년) 35명이 참가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국제교류 활동을 가지지 못했으나 올해 정상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국제교류는 양교에서 10년 간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친선도모 및 양국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외국인과 소통해보고 서로를 이해하고 인정할 줄 아는 문화 상대주의 태도를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이날 행사는 단순 관람이 아닌 체육대회 입장식부터 시작해 100m 달리기 등 단체 경기에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毕昭霞 서산소학교교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이 교류사업을 통해서 국제협력과 국제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라며 협약 체결을 통해서 양측은 교육 전반에 걸쳐 협력을 통해서 학생 간 교류 뿐 아니라 교육 이념에 대해서 교류를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안희숙 교장은 "환대에 감사드린다. 코로나로 작년에 실시하지 못했지만 다시 이루어진 이번 교류활동을 계기로 서로가 따뜻한 정을 나누고 양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또 양국의 문화 체험을 통해서 국제문화 이해와 세계시민의식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 지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올 2학기에는 서산소학교 학생들이 대련한국국제학교의 추석맞이 행사에 참여하여 한국의 전통놀이 및 송편 만들기 체험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