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2학기 전면등교 방안 다음달 발표 .. 국가교육회복프로젝트 추진
유은혜, 2학기 전면등교 방안 다음달 발표 .. 국가교육회복프로젝트 추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5.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2학기 유·초·중·고 학생들의 전면 등교 방안이 논의해 다음 달 중 발표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학교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7개 시·도 교육청 교육감과 영상회의를 가졌다.

영상회의는 2학기 전면등교 추진 및 방영 강화방안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제안한 국가교육회복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유 부총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격차, 심리·정서, 신체 건강, 사회성 결손 등의 문제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데 뜻을 모은다.

아울러 7월부터 적용 예정인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른 학교 밀집도 조정에 대한 협의도 이뤄진다.

이와 관련 교육부는 추후 방역 당국, 학교 현장 등과의 추가적인 협의를 거쳐, 6월 안에 ‘2학기 전체 학생 등교를 위한 로드맵’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업, 정서, 사회성 등의 복합적인 결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종합 대책으로서, ‘(가칭)국가교육회복프로젝트’의 공동 추진과 추진체계로서 ‘(가칭)국가교육회복 추진위원회’ 구성을 공식 제안했다.<기사제보 edupres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