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진학정보원, 다문화 자녀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지원
한국진로진학정보원, 다문화 자녀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지원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5.26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은 5월 부터 11월말까지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무료 진로 및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다문화가족자녀를 위한 진로 및 진학 상담사업은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이 서울특별시의 후원을 받아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2021년에도 사업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진학사업은 크게 진로분야와 진학분야사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진로분야 사업은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상담사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5월부터 진행한다.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상담사교육프로그램에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다양한 진로상담프로그램 소개와 1:1 진로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사례가 소개된다.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로프로그램은 1:1 진로상담프로그램과 4명 이하의 그룹 진로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올해는 코로나 19상황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1:1 진로상담과 웨비나 형태의 온라인 그룹 워크숍으로 프로그램은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상담과 그룹 상담에는 다문화가족자녀의 진로로드맵과 자기주도적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4년째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진학상담프로그램에서는 새로 바뀌는 입시환경변화와 2022다문화 입시전형 요강에 대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1:1 진학상담 프로그램은 온라인 상담을 기반으로 총3회에 결쳐 매회 2시간씩 맞춤형 입시상담으로 이루어 진다.

이밖에도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을 위한 대입전략 워크숍과 다문화가족 부모를 위한 학부모진학설명회가 7월과 11월에 각각 열릴 예정이다.

다문화가족자녀를 위한 무료 1:1맞춤형 진로 및 진학상담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5월 27일부터 11월말까지 한국진로진학정보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사제보 edupres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