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진로교육·디지털 3대격차 어떻게 해소할까 ..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웨비나
학습·진로교육·디지털 3대격차 어떻게 해소할까 ..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웨비나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4.15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등수석교사회-전국진로교사협의회 공동 주최
4월 20일 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포럼 진행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사단법인 한국진로진학정보원(이사장 정천수)은 한국중등수석교사회(회장 안규완)와 전국진로교사협의회(회장 박수종)와 공동으로 고교현장에서 학습·진로교육·디지털 등 3대 격차 해소를 위한 포럼을 20일부터 5월25일 까지 매주 화요일 웨비나로 개최한다.

이번 3대 격차 해소 포럼은 코로나 19이후 고교현장에서 나타난 다양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국가, 지방자치단체, 학교와 교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3개 단체가 공동기획을 통해 마련한 포럼이다.

4월20일 열리는 ‘학습격차해소’를 위한 포럼에서는 제천제일고 김현식 수석교사가 발제자로 나서 ‘코로나 19이후 학생들의 학습격차 현황 분석과 격차 해소방안’에 대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강인환 배명고 교사를 좌장으로 안규완 한국중등수석교사회 회장과 김해용 선사고 교감이 토론자로 나서 포럼을 이어갈 예정이다.

5월4일 열리는 ‘진로교육격차해소방안’을 위한 포럼에서는 장현숙 청평고 교사가 발제자로 나서 ‘학생 간 진로역량 차이극복을 위한 학교진로교육의 방향’에 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박정근 경기진로교사협의회장(호매실고 교사)을 좌장으로 김성길 연수여고 교사와 이진회 대신고 교사가 토론자로 포럼을 이어갈 예정이다.

5월18일 열리는 ‘디지털격차 해소 방안’을 위한 포럼에서는 설이태 서강고 교사가 발제자로 나서 ‘학교현장에서 AI활용 교육방향과 디지털 격차 해소방안’에 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김용진 동대부여고 교사를 좌장으로 박정준 오산고 교사와 박명갑 은평메디텍고 교사가 토론자로 포럼을 이어갈 예정이다.

5월25일 열리는 마지막 종합토론 시간에는 조훈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사무국장(서정대 교수)을 좌장으로 세 차례의 발제를 했던 발제자들이 함께 참여해 학교현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3대 격차 해소를 위한 학교의 역할과 시민사회의 역할에 대한 토론으로 포럼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학교현장에서의 3대 격차해소를 위한 포럼에는 광운대학교와 대학선택12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