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오세훈 당선 축하..유치원 무상급식 함께하자”
조희연, “오세훈 당선 축하..유치원 무상급식 함께하자”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4.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조희연 교육감이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에게 당선 축하 메시지를 보내고 유치원 무상급식 등 자신이 제안한 11대 교육의제를 함께 추진하자는 뜻을 밝혔다.

조 교육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 시장 당선을 축하한다고 운을 뗀 뒤 서울시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학생들의 온전한 성장을 위해 함께 하자고 적었다.

이어 행정기관은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으로 나뉘어 있지만, 아이들의 삶은 연속적으로 이어져 있다면서 아이들은 학교 안에서 배우고 생활하고, 학교 밖에서도 성장한다고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또 그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은 교복입은 시민을 함께 기르기 위해 협업하며 끈끈한 유대를 갖고 행정에 임해왔다며 고 박원순 시장 시절 공조체제를 부각했다.

그러면서 “수년째 이어온 각종 협력사업을 비롯 자신이 서울시장 후보들에게 제안했던 11대 교육의제도그 일환” 이라며 “앞으로도 함께 서울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삶과 배움을 빈틈없이 지원하자”고 주문했다. 11대 의제는 유치원 무상급식을 비롯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확대정책 등이 담겨있다.

조 교육감은 끝머리에 오 신임 시장의 당선을 다시 한번 축하 드린다고 말하고 행정파트너로서 긴밀하게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