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 교육전문직 입문서, 조학규 著 ‘하이패스 교육전문직’ 출간
[화제의 책] 교육전문직 입문서, 조학규 著 ‘하이패스 교육전문직’ 출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4.0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학규 저 하이패스 교육전문직

조학규 저 하이패스 교육전문직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교육전문직을 준비하는 교사들을 위한 입문서, <하이패스 교육전문직>이 출간된다. 저자는 교육부 교육전문직 1기 출신으로 서울시교육청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등에서 전문직 시험 출제 및 채점을 담당해온 조학규 전 초등교육연구회 회장.

저자는 교육전문직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다 보니 교육학 주변 지식이나 암기 위주의 교직 인사 실무만이 전문직 대비가 전문직 준비의 전부인 것처럼 잘못 알려진 경우가 많아 이를 안타깝게 생각해 살아 있는 지식을 하이패스 교재에 담았다고 밝혔다.

신간 <하이패스 교육전문직>은 이런 취지를 살려 가장 구하기 힘든 기출문제들이 최대한 원형대로 복원하고 합격자들이 시험 준비할 때 작성한 자료들과 직접 그들이 작성했던 답안들이 윤문돼 실려 있다.

아울러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출제하고 채점한 ▲실전 모의고사 문제와 ▲채점기준표, ▲우수 예시답안까지 탑재돼 교육전문직 공부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자는 성공하려면 반보만 앞서가라는 영선반보(領先半步) 말을 인용, 교육전문직에 대한 가장 우수한 교수는 직전 합격 선배들이라는 점에 착안해 그들의 땀과 지혜를 하이패스 전문직에 고스란히 녹여 냈다고 설명했다.

저자 조학규는 서울교대를 나와 국립교육과정평가원 연구사, 서울시교육청 장학사·장학관, 한국교총 교육정책연구소장, 서울 상봉·성일·대청초등학교 교장, 서울북부교육장, 초등교육평가연구회 회장, 초등교육행정연구회 회장 등을 거쳐 현재 하이패스 임용시험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