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대- 부산대 통폐합 철회하라” .. 부산교대 총동창회 강력 반발
“부산교대- 부산대 통폐합 철회하라” .. 부산교대 총동창회 강력 반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4.01 13: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와 부산교대 통폐합 소식이 알려지자 부산교대 총동창회가 초등교원 양성의 본질을 왜곡한 발상이라며 전면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부산대와 부산교대 통폐합 소식이 알려지자 부산교대 총동창회가 초등교원 양성의 본질을 왜곡한 발상이라며 전면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부산교대와 부산대 통폐합 추진과 관련, 부산교대 총동창회가 초등교육 전문성을 왜곡한 처사라며 전면 철회를 요구하고 나서 진통이 예상된다.

부산교대 총동창회는 1일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교대와 부산대가 통폐합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로 한 것은 3만 동문들의 의견을 무시한 밀실 야합이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동창회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교원수급과 교육재정 악화를 통폐합 구실로 내세운 것은 교원양성의 본질을 왜곡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교원양성은 초등교원의 전문성을 길러주기 위한 방향으로 개혁이 추진돼야 하는 데 학령인구 감소 등을 이유로  통폐합에 나선 것은 잘못이라는 주장이다.

이어 "지난 3월 22일 국가교육회의가 제23차 회의를 마치가 이틀후인 24일 대학측이 통폐합을 밀어붙인 것은 사전에 교육부와 대학측이 물밑 접촉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갖게 한다"고 언급했다.

총동창회는 또 "교수와 학생들에게 제대로된 내용을 알리지 않았을뿐 아니라 모교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많은 동창회에 의견 개진 기회 조차 주지 않은 것은 절차적 정당성을 무시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일부 교수들이 추진하는 부산대와 통폐합을 즉각 중단하지 않을 경우 3만 동문의 이름으로 다른 교육대학들과 연대, 통폐합 반대투쟁을 전개하겠다"고 경고했다.

총동창회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산대와 통폐합 해서는 안되는 이유 등을 담은 4개항의 결의문도 채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통폐합 2021-04-01 14:57:41
정원감축 없는 통폐합은 반대~ 이에 대해 아직까지도 해명이 없는데 정말 교수들의 안위만을 위한 통폐합인 것입니까?

교대생 2021-04-01 14:24:28
교대 정원 감축 좀 제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