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21대 사무총장에 양영복 경기 신양중 교장 인준
교총, 21대 사무총장에 양영복 경기 신양중 교장 인준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3.3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영복 신임 교총 사무총장
양영복 신임 교총 사무총장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前 부산교대 총장)는 30일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 회관 단재홀(에서 ‘제113회 임시대의원회’를 열고 제21대 사무총장에 양영복(61) 경기 신양중학교 교장을 공식 인준했다.

양 신임 사무총장의 임기는 4월 16일부터 3년이다.

양 신임 사무총장은 경남 대아고, 경상대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5년 교단에 입직해 경기 대곶중, 명인중, 문산고, 경기체고, 신양중 등에서 교사, 교감, 교장을 거치며 37년째 교단을 지키고 있는 현장 교육 전문가다.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특위위원, 대한사격연맹 인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통일부 제22기 통일교육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경기교총 이사, 한국교총 발전특별위원회 위원을 지냈고, 교총 남북교육교류위원회와 대외협력위원회 위원, 교총 부설 종합교육연수원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교총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양 신임 사무총장은 이날 대의원회 인준 후 인사말을 통해 “교직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선생님이 자긍심을 갖는 교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눈과 귀를 열어 현장 교원과 소통하며 제대로 된 정책대안을 마련하는 강한 교총을 만드는 데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