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이텍고-중국 자매 학교와 교류
수원하이텍고-중국 자매 학교와 교류
  • 에듀프레스
  • 승인 2015.11.2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현수·사진)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청도개발구직업중등전문학교(이하 청도전문학교)가 수원을 찾았다. 이번 청소년 교류단은 18일까지 한국에 머물렀다.

중국 청도전문학교 교사 4명, 학생 20명 등 총 24명으로 구성된 교류단은 6박 7일간 수원하이텍고를 방문해 학술, 기업체견학, 문화, 역사교류를 통해 문화 사절단의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5월에는 학생 교류를 통해 연구 및 교육 분야 교류의 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수원하이텍고 학생 등 22명이 중국에 방문한바 있다. 이번 12일(수)에는 양국 학생 교류를 위해 중국 청도전문학교의 교사, 학생이 한국을 방문한 것이다.

이들은 체육, 음악, 국어 등 공동 수업을 듣고, 메카트로닉스 분야의 수업에 참여하여 한국 중국 간의 교육 과정을 체험한다. 경제․기술 교류 체험으로 삼성전자 홍보관 및 관련 기업체를 방문하며 문화 교류를 위해 수원 화성과 용인 에버랜드 견학, 사물놀이 체험 등도 실시한다. 특히 한국 학생들의 집에서 2박3일간 홈스테이를 하며 서로의 우정을 키운다.

수원하이텍고 현수 교장은 “양쪽의 교류로 우호관계를 돈독히 하며 글로벌 인재를 기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