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성과상여금 4월 초 지급 가능성 .. 균등 지급은 어려울 듯
교원 성과상여금 4월 초 지급 가능성 .. 균등 지급은 어려울 듯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3.06 17:1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무원 성과상여금이 4월 중 지급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균등 지급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교원 성과급이 4월 초를 전후로 지급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다. 관심을 모았던 균등 지급 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6일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가 조만간 교육공무원 성과상여금 지급지침을 확정 지을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내용이 확인되고 있지 않지만 다음주부터 시도교육청별로 후속작업이 진행된다면 4월 초를 전후로 교사들에게 지급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교원 성과급은 매년 5월 쯤 지급됐으나 지난해 코로나 19에 따른 소비 진작 차원에서 3월말로 앞당겨 지급된 바 있다. 

교육부는 당초 2월 중 성과급 지급지침을 확정 지을 계획이었으나 인사혁신처 등 관계부처와 협의가 길어지면서 시기가 늦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관심을 모았던 교원 성과급 100% 균등 지급은 사실상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기존 50% 차등 지급률이 그대로 유지될지 아니면 차등폭이 줄어들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 비교과교사 성과급 차별이 해소될지 여부도 주목 대상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난해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모든 교원이 고생한 만큼 교원 성과급을 균등 지급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뒤이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도 교육부에 성과급 균등 지급을 공식 건의했다.

시도교육감협의회는 "학교 현장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정상적인 학사운영이 어려워 기존의 다면평가 측정이 어렵고, 전 교원이 코로나19 방역과 교육활동을 했는데도 차등 지급할 경우 학교 현장에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소프래소 2021-03-08 21:04:26
올해도 빨리 지급됬으면 좋겠어요...

코로나로업무경중달라짐 2021-03-07 19:16:45
일 더 많이 하시는 분이 많이 가져가는 것 찬성
하지만 2020년은 코로나로 업무의 경중이 뒤바뀜
예를 들어 교원평가 업무가 1도 없었고,
연구부장,보건선생님, 방과후는 돌봄으로 엄청 일 많았음

식당에는 싯가라는 제도 가 있는 데
2020년은 코로나로 업무량을 재측정 해서
등급을 다시 나누지 못할 바에야 차라리
균등분배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김선생님 2021-03-07 14:54:08
성과급 균등지급 되봐라. 새학기 마다겪고있는 수업시수문제, 다학년, 주요보직, 기피업무 문제로 학교현장은 더많은 갈등과 혼란, 상대적 박탈감을 가져올 것이다. 수업많이하는쌤들, 주요보직,기피업무로 희생하시는분들께 몇푼안되는 성과급으로라도 감사와 존중을 표시해주는게 맞다고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