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 28~30일 동계 학술발표대회 개최
한국정보교육학회, 28~30일 동계 학술발표대회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1.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정보교육학회 동계 학술발표대회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린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초등 정보교과 독립운영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재호 한국정보교육학회장은 미리 배포한 인사말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초등 분야의 정보교육 독립교과 추진을 지원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대회에서는 정보교육 독립교과를 주제로 한 강연과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참여하는 초등정보교과 특별세션도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첫날인 28일 포스터 발표 오픈에 이어 둘째날인 29일은 안성훈 경인교대교수의 사회로 학술대회가 본격 시작된다. 주제발표는 ▲장원영 교육부연구관(초중등 AI교육 주요정책) ▲장상현 KERIS 본부장(AI기술을 활용한 교육서비스 혁신방안), ▲정영식 전주교대교수(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초등 정보교과 신설방안) 각각 맡았다.

토론에는 ▲온정덕 경인교대교수, ▲성영훈 전주교대교수, ▲조민영 과기정통부SW교육혁신팀장, ▲장시준 KERIS본부장, ▲강성현 초등컴퓨팅교사협회회장 등이 나선다.

또 교원양성대학교 공동혁신센터 회의는 박선주 광주교대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