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안전원, 새해 화두는 '웅비도약(雄飛跳躍)'.. 교육시설법 현장 안착 강조
교육시설안전원, 새해 화두는 '웅비도약(雄飛跳躍)'.. 교육시설법 현장 안착 강조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1.01.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이 4일 시무식에서 교육시설법 현장 안착을 강조하고 있다.
박구병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이 4일 시무식에서 교육시설법 현장 안착을 강조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은 4일 본원 9층 교육장에서 신축년 새해의 힘찬 새 출발을 다짐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무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부의 집합금지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박구병 이사장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신년사에서 “새해 화두는 ‘기운차고 용기있게 더 높은 단계로 뛰어오르자’는 뜻의 '웅비도약(雄飛跳躍)'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안전원이 법정기관으로 시작하는 첫 해이며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이하 ‘교육시설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시기인 만큼 모든 업무를 기운차고 용기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이사장은 또 2021년의 중점과제로 △법정위임사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교육시설 정책 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 강화, △안전·유지관리 선도기관에 맞는 전문성 강화, △공적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제시했다.

안전원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안전성 평가, 안전인증제, 교육시설 통합정보망 구축·관리 등 교육시설법을 현장에 빠르고 안전하게 정착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20년 12월 4일 ‘교육시설법’이 시행됨에 따라 교육시설재난공제회는 법정기관인 한국교육시설안전원으로 전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