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11.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시설재난공제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한 ‘제5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이 13일 오후 2시 교육시설공제회관에서 열렸다.

올해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를 비롯한 최소인원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교육시설 재난안전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교육시설의 안전문화 정착·확산을 위해 2016년도부터 실시되었다.

2016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은 1회부터 4회까지 총 3,837점이 접수되었고 포스터 분야로 구성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으로 총 1,892편의 교육시설 재난안전 및 예방에 관한 많은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 박구병 회장을 비롯해 주관을 맡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관계자 및 수상자와 가족 등이 참석하였다.

영광의 주인공인 교육부 장관상인 대상에는 전주송북초등학교 이효정양, 경인중학교 박정환군, 점촌고등학교 이가연양 등 총 3인이 각각 수상하였다.

이외 각 부문별 최우수상 4점, 우수상 4점, 장려상 8점, 최다응모상 1교 등 총 20명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인원제한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들에게는 우편으로 표창장이 전달되었다.

공제회 박구병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인식이 폭넓게 확산되었을 것이라는 기대감과 향후 유사 재난의 재발 방지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