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연계 수업 함께 나눠요”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수업나눔 베스트 프렌드 개최
“온오프 연계 수업 함께 나눠요”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수업나눔 베스트 프렌드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11.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서울북부교육지원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을 반영, 16일부터 온라인상에서 수업콘텐츠를 공유하는 북부수업나눔 베스트 프렌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북부 수업나눔 베스트 프렌드는 북부 초등 교사들이 제작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수업동영상 및 수업콘텐츠를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 원격연수, 59초 동영상 챌린지 등이 선보인다.

총 4개 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온-오프 연계 수업에 대한 다양한 수업나눔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전문성 강화를 위한 방안들을 모색하게 된다.

마당1 수업나눔은 21교 35개 학급의 교사와 학생들이 줌, 구글미트 등 온라인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관내 선생님들 대상으로 하여 쌍방향 원격수업을 공개한다.

마당2 수업나눔은 온라인플랫폼을 구축하여 대면수업 또는 원격수업 동영상, 콘텐츠 제시형 수업 및 학습꾸러미 등을 탑재하도록 하였다. 그동안 선생님 개개인이 개발하고 제작한 학습자료들을 온라인상에서 공유한다.

이어 마당3 수업의 지평을 넓히다는 김현섭 수업디자인연구소장의 ‘미래를 열다, 수업을 하다’와 허승환 교사의 ‘비접촉 놀이로 즐거운 교실 만들기’ 등 주제 강의와 ‘원격수업에서 학생되어보기’, ‘비대면 학급 세우기’ 다양한 선택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희망하는 교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당4 #59초 동영상 챌린지는 코로나 일상에서의 수업 이야기, 원격수업을 돕는 소소한 나눔, 온라인에서도 한 학기 한권읽기 등 다양한 꿀팁이 59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소개되어 많은 선생님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호규 교육장은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교실혁신을 일구어나가며 수업역량을 성장시킨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수업나눔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