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는 교실, 운영은 지자체” 교사노조연맹, 온종일돌봄특별법 제정 촉구
“학교는 교실, 운영은 지자체” 교사노조연맹, 온종일돌봄특별법 제정 촉구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11.04 10: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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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노조연맹과 초등돌봄교실 지자체 통합추진위가 4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교사노조연맹과 초등돌봄교실 지자체 통합추진위가 4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초등돌봄전담사 파업 이틀을 앞두고 교사노조연맹이 초등돌봄교실 운영 주체를 지자체로 통합해야 한다면서 국가 책임 공적 돌봄시스템 구축을 촉구하고 나섰다.

교사노조연맹 및 서울교사노조, 전국초등교사노조와 서울 돌봄전담사들의 단체 ‘서울초등돌봄교실 지자체 통합 추진위’는 4일 오전 서울시교육청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학교는 교실을 제공하고 운영은 지자체가 맡는 온종일돌봄특별법 제정을 요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현재 초등돌봄교실은 돌봄전담사를 채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학생 모집, 돌봄사의 채용과 관리 등 돌봄교실 운영 전반을 교사들이 책임지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어 담당교사의 교육활동에 적지 않은 지장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교실 여유가 없는 학교애서는 학습교실과 돌봄 겸용 교실을 운영하는데, 이 또한 해당학급 학생의 교육손실을 유발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초등돌봄교실을 학교 공간에서 지자체가 운영하는 모델’로 나가야 한다”면서 “아울러 고용승계 등 현재 초등돌봄교실의 돌봄사들의 우려를 정부가 책임지고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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