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발산초, 온라인으로 학교 설명회.. 학부모들 “기업보다 낫네” 호평
서울 발산초, 온라인으로 학교 설명회.. 학부모들 “기업보다 낫네” 호평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10.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봉학 교장, "학부모와 소통 기회 확대, 학교신뢰 높이겠다"
서울발산초등학교 교사들이 온라인 쌍방향으로 진행된 학교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서울발산초등학교 교사들이 온라인 쌍방향으로 진행된 학교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코로나 시대를 맞아 서울발산초등학교가 줌(ZOOM)을 이용, 학부모 대상 학교설명회를 실시해 학부모들로부터 “기업체 보다 낫다”는 호평을 받았다.

발산초는 지난 17일 오전 11시 학교와 학부모간 적극적인 소통 기회 마련을 위해 학부모 대상 쌍방향 온라인 학교설명회를 가졌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 등 처음 겪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교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학교방역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온라인 쌍방향 설명회는 원격수업 플랫폼인 줌을 이용했으며 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학교자체 예산으로 줌 유료버전을 구입, 원할한 진행을 도왔다.

학교 측은 원격수업 진행상황과 학년별 특색있는 교육활동 등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설명했으며 학부모들은 줌 회의실 채팅방을 이용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거나 질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줌을 이용한 설명회여서 신선했다”,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다”, “원격수업을 위해 애쓰는 교사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보니 일반 기업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호평을 쏟아냈다.

이봉학 교장은 “앞으로도 온라인 학부모연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부모와 소통의 기회를 확대, 학교에 대한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