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초등교사노조, “무조건 등교확대 보다 방역이 우선.. 현장교사 의견 수렴을”
전국초등교사노조, “무조건 등교확대 보다 방역이 우선.. 현장교사 의견 수렴을”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10.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초등교사노조는 12일 교육부 등교수업 확대 방침에 대해 현장교사들의 의견을 수렴 신중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초등전국초등교사노조는 12일 교육부 등교수업 확대 방침에 대해 현장교사들의 의견을 수렴 신중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교육부가 19일부터 등교 확대 방침을 밝힌데 대해 전국초등교사노조가 현장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 신중하게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전국초등교사노조는 12일 논평에서 “무조건적인 등교확대를 강행하기 보다는 방역이 우선임을 철저히 해야 한다”며 이같은 입장은 내놨다.

전국초등교사노조는 “교육부가 등교 확대 방안을 구성하는 과정에서 ‘학교구성원의 민주적 의사결정’이 필수적이어야 한다고 밝힌 만큼 시도교육청과 단위학교 관리자들은 현장에서 분명히 반영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부가 당초 12일부터 실시하려던 등교확대를 교원단체의 요구를 받아들여 19일로 연기한 것은 현장과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한 뒤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상생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