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실은 외로운 섬 ... 초등교장 학교서 쓰러진지 나흘만에 숨져
교장실은 외로운 섬 ... 초등교장 학교서 쓰러진지 나흘만에 숨져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10.08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장재훈기자] 서울시내 한 초등학교 교장이 학교서 쓰러진지 나흘만에 숨진 사건이 발생, 교육계에 슬픔과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 모 초등학교 한 모 교장(52)은 지난 5일 교장실서 심근경색과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에서 투병하던 중 8일 숨을 거뒀다.

추석 연휴를 마치고 5일 학교에 출근 한 한 교장은 정상적으로 업무를 본 뒤 교장실로 들어갔다. 이후 퇴근 시간이 다 되도록 교장실에서 나오질 않자 이를 이상히 여긴 학교 관계자가 교장실에 들어가 쓰러진 한 교장을 발견, 119에 신고하고 인근 병원으로 급히 옮겼다.

그러나 너무 늦게 발견된 탓에 골든타임을 놓쳐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다 8일 오후 끝내 숨을 거뒀다. 한 교장의 정확한 사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지난 3월 공모교장으로 임용된 한 교장은 지난 7월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 교장 사망소식에 서울 교육계는 큰 슬픔에 빠졌다. 특히 코로나 19 이후 일선 학교 교직원들이 격무에 시달리는 가운데 발생한 사건이어서 충격은 더하다.

그를 잘 아는 동교 교원들은 "착해도 너무 착한 사람으로 법 없이도 살 만큼 고운 심성의 소유자"라며 "이 때문에 주변에 따르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비통해 했다.

일부 교장들은 "코로나 19 이후 교육당국이 원격수업, 쌍방향 수업, 긴급돌봄 등 학교에 너무 많은 부담을 안겨준 탓에 스트레스를 견디기 힘들었을 것"이라며 분통을 터트리기도 했다.

한 초등학교 교장은 “걸핏하면 자율 운운하며 학교에 책임을 떠넘기고 정작 자신들은 나몰라라 하는 교육당국에 학교 구성원들이 얼마나 고통받고 있는지를 극단적으로 보여준 사건”이라고 했다.

그와 함께 근무했다는 한 초등학교 교감은 "교장에 임용된 뒤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일할 기회가 주어져 너무 기쁘다"면서 의욕에 넘쳤던 고인을 기억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8일 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하계동 병원에는 서울교육계 인사들의 애도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