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원 어떻게 양성할까?".. 국가교육회의 양성체제개편 집중숙의 착수
"미래교원 어떻게 양성할까?".. 국가교육회의 양성체제개편 집중숙의 착수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9.2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교육회의가 26일부터 교원양성체제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집중숙의에 들어갔다.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는 '미래 학교와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원양성체제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교육계 인사와 시민,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집중 숙의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집중 숙의에는 교육청·교원단체·예비교원단체·교원양성기관에서 추천한 대표들과 인구, 재정, 과학·기술, 산업·노동, 문화·예술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 등 총 32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이달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12주간 총 9차시에 걸쳐 원탁회의를 열고 미래 학교와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원양성체제의 발전 방향 및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전날 열린 첫 숙의 인사말을 통해 "사회 변화의 흐름 속에 미래 교사는 어떠해야 하는지, 어떻게 준비하고 변화해야 하는지를 서둘러 이야기하고 고민해야 할 때"라며 "국가교육회의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주체와 시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미래를 위한 발전적 방향들을 제시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핵심당사자 집중 숙의 결과는 12월 협의문 형태로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교육부는 이를 토대로 미래 교원양성체제 개편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