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장에 김경 서울시의원 선출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장에 김경 서울시의원 선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9.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 서울시의원(오른쪽)이 2기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돼 위촉장을 받고 있다.

김경 서울시의원(오른쪽)이 2기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돼 위촉장을 받고 있다.

김경 서울시의원이 서울시의회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서울시의회는 23일 시의회의 예산정책기능 강화를 위해 예산정책연구위원회를 구성하고 김경 위원장을 비롯 위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의회의 예산·결산 및 지방재정 등에 대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을 위한 예산정책 연구활동 등을 위해 설치된 기구다.

2021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될 제2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는 시의원 15명과 예산재정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다.

김경 위원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서 서울시민의 안전과 삶을 지켜나가는 서울시의회가 되도록 오늘 위촉되신 위원님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은 ▲시 및 시교육청 예·결산 및 주요 시책사업 재정 분석·연구 ▲지방재정 확충, 재정분권 및 지방재정 관련 법·제도개선 연구 ▲예산정책 관련 연구결과 논의를 위한 발표회 개최 등을 통해 예산재정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재정분권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내 미래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보였다.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제2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