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AI로 공부해요”.. 교육부, AI 수학 학습 프로그램 초등학교에 보급
“초등수학 AI로 공부해요”.. 교육부, AI 수학 학습 프로그램 초등학교에 보급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9.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가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AI 활용 수학 학습 프로그램인 '똑똑! 수학탐험대'를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초등학교 1∼2학년을 위한 AI 활용 수학 학습 프로그램인 '똑똑! 수학탐험대'(수학탐험대')를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부가 학교 교육 활동에 AI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학탐험대는 교육과정, 교과서 기반으로 설계한 수학 학습 과제를 학생들이 학습하면 그 결과를 AI로 분석해 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수학탐험대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해 수학 문제를 게임 형식으로 제공하고 학생 개인별 학습 시간과 평가 결과 등을 수집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결손을 예측한 뒤 이를 보완할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했다.

교육부는 또 내년 2학기부터 고등학교에 '인공지능 기초'와 '인공지능 수학'을 고교 진로 선택 과목으로 신설하는 '초·중등교육 교육과정 및 특수학교 교육과정 일부 개정안'을 확정 고시했다.

'인공지능 기초'는 인공지능 자체의 원리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 과목으로, 기술·가정 진로 선택 과목으로 새롭게 추가된다.

'인공지능 수학'은 인공지능 속에 담긴 수학적 원리에 초점을 맞춘 과목으로, 고등학교 1학년생들이 듣는 공통 과목인 '수학'을 이수한 후 선택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수학탐험대'를 통해 학교와 가정, 해외 어디서나 공부하며 학습 격차를 줄이고 차별 없이 배울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며 "AI 과목 신설로 많은 학생이 AI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추고 미래 사회 변화를 주도할 혁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