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산자부, 2020 에듀테크 코리아 9일 온라인 개막
교육부- 산자부, 2020 에듀테크 코리아 9일 온라인 개막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9.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산업자원부는 9일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2020 에듀테크 코리아 : 페어 & 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9∼11일 온라인으로 열리며, 에듀테크 전시관(페어)과 강연회(포럼)로 구성된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교육에 접목해 맞춤형·실감형 학습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에듀테크 기업 약 100개사가 참가해 제품을 설명하는 국내 기업관과 산업부의 에듀테크 기술개발 지원정책 및 기업의 참여 방법, 교육부의 원격수업 시연 사례 등을 소개하는 정부 정책관으로 구성된다.

   홈페이지의 참가기업 목록에서 상담 희망 기업을 클릭하면 영상, 문서 등으로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상담회'도 마련된다.

  또 ICT 교육 정책 개발과 교육의 이니셔티브·혁신, 학습분석, 에듀테크 트랜드 등 4가지 주제에 대해 한국어·영어(동시통역)로 진행되며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조 강연은 VR 교육전문가인 제러미 베일린슨 스탠퍼드대 교수와 아동 교육 경진대회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의 수상자인 이수인 에누마 대표이사가 맡는다.

    이에 앞서 8일에는 아시아·대양주·유럽·중동·독립국가연합·아프리카 등 25개국의 교육부 관계자가 모여 교육 정보화 정책 수립을 논의하는 비공개 화상회의가 열린다. 유네스코 아태본부와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 등 국제기구도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