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학업성취도 문항 어떻게 활용? .. 평가원, INAEA 영상보고서 공개
국가수준학업성취도 문항 어떻게 활용? .. 평가원, INAEA 영상보고서 공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9.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서비스 (INAEA . Information service for the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 Achievement) 사용법을 담은 영상보고서를 8일 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은 를 통해 학생들에게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문항을 활용하여 필요에 따라 맞춤형 학력진단 검사를 직접 실시하고 그 결과를 피드백 할 수 있다.

평가원에서 구축한 INAEA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다양한 교육정보 수요자들의 요구에 맞추어 학업성취도 리포트, 맞춤형 학력진단 검사, 연구지원 등의 서비스 메뉴를 구성하여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교사들은 INAEA를 통해 맞춤형 학력진단검사 시스템은 학업성취도 평가 기출 문항과 관련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학생들의 학력진단과 교수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예컨대 교사는 검사지 마법사를 활용하여 문항을 손쉽게 선택하여 검사지를 구성할 수 있고, 학생들은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답안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된다.

학생과 교사들은 INAEA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진단검사 결과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수준 위치를 알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정학습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이러한 INAEA는 크롬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