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생건강위한 원격 보건교육 자료 보급
서울시교육청, 학생건강위한 원격 보건교육 자료 보급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9.0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Health 인(人) 원격 보건교육 자료’ 중, 중학생 대상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내용 자료(사진=서울시교육청)
‘언택트 Health 인(人) 원격 보건교육 자료’ 중, 중학생 대상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내용 자료(사진=서울시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수도권 원격수업 기간이 20일로 연장 된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이 학생 건강관리를 위한 원격 자료를 배포한다.

시교육청은 학생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언택트 Health 인(人) 원격 보건교육 자료’를 제작 및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원격 수업으로 신체 및 외부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발생하는 학생들의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이다.

이번 보건교육 자료는 기후변화 및 생태 환경, 건강과의 관계 등을 고민하고, 개인과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습득하여 생활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는 총 31차시의 수업 동영상과 교사용 PPT 그리고 지도서로 구성된다.

초등학생용 자료는 코로나19 대응 및 시민의식에 대해서, 중학생용 자료는 건강권과 성적 권리에 대해서, 고등학생용 자료는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생활 습관과 정신건강증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시교육청은 초·중·고·특수학교 보건교사 1,340명이 참여하는 Health-ON 지역단위 보건교육연구회 총 50개팀이 본 자료를 학교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고 수업나눔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교급별, 지역별로 운영되는 지역단위 보건교육연구회는 팀별로 연 3~4회 온라인 수업나눔과 연수를 추진하고 있어 원격 보건교육에 대한 보건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보건교육 수업방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자료는 서울시교육청 유튜브, 서울교육포털, 교육부 학생건강정보센터, 공유웹하드 등에 탑재되어 현장 교원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보건교육 자료 개발 및 보급을 계기로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