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 학교 운영
충북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 학교 운영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9.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유형 개발을 위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를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경험을 현장에 안착하고 온·오프라인 혼합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연계 수업 유형 개발 등을 위해 마련됐다.

선도학교는 초·중학교 12교를 공모해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수업 지원을 위한 학생용 태블릿 PC 총 2,000여대 제공한다. 도한 선도학교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배려 필요 학생이 밀집된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선정하고, 학생 간 정보화 격차가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국고 3억8,000여 원을 포함 총 9억 6,000여 원을 투입하고 학생용 태블릿 PC 구입비를 제외한 교당 5백만 원을 운영비로 지원한다.

지원 영역은 교육콘텐츠 통합 시스템 사용료, 학생 워크북 등 교육자료 제작, 교육자료 제작을 위한 교사용 프로그램 구입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우리 지역 및 학교 특성에 맞는 온라인 수업 환경 구축과 효율적 기기 활용 방안 및 연계 혼합수업 모델 개발로 모든 학생이 외부 환경 조건에 관계없이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교육 기회를 보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