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DLDP 프로그램 운영 대구 3개 고, 공동 입학설명회 개최
IB DLDP 프로그램 운영 대구 3개 고, 공동 입학설명회 개최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3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 DP 운영고 온라인 공동입학설명회 안내. (사진=대구교육청)
IB DP 운영고 온라인 공동입학설명회 안내. (사진=대구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국내 최초 IB DLDP(Dual Language Diploma Program, 이중언어 디플로마) 프로그램 운영 예정학교인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이하 사대부고), 대구외국어고등학교, 포산고등학교가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온라인 공동 입학설명회를 지난 29일에 개최했다.

약 400여 명의 실시간 접속자가 모인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인해 비대면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설명회는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이 생소한 학생, 학부모들을 위하여 IB 프로그램을 수 년 간 연구해 온 하화주 강사의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이 약 90분 간 진행되었다.

또한 사대부고, 대구외고, 포산고 등 3개교의 입학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도 포함돼 총 3시간가량 진행되었다.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은 정해진 정답 찾기 교육에서 탈피, 생각을 꺼내는 토론과 과정중심 수업 및 논ㆍ서술형 평가가 특징이며, 이를 통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체제이다.

IB DP 프로그램은 전 세계 90개국 3,300여 개 대학에서 입학시험성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으로 작년 7월, 대구시교육청은 IB 본부와 DP 프로그램 한국어화를 위한 MOC를 전격적으로 체결하였다. 이로써 독일, 일본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번째로 DP 이중언어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IBDP 이중언어 디플로마 프로그램에서는 2개 과목은 영어로, 다른 과목은 한국어로 수업과 평가가 이루어진다.

사대부고, 대구외고, 포산고등학교는 작년 12월 IB 후보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IB World School을 신청할 예정이다.

DP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에서 실시되는 과정으로, 2022학년도부터 운영 예정이다. 즉,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현재의 중3 학생들이 그 대상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현재 접속링크를 통해 지금도 접속 가능하며, 학교별 입학설명회가 10월까지 각 2회씩 이루어질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교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