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범위 확대
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범위 확대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방과후 자유수강권 지원 범위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및 기관·단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은 계층 간 교육격차를 줄이고자 저소득층 가정 학생 등에게 예산 범위 내에서 무료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그러나 학교 내에서만 수강권 사용이 가능해 부정적인 낙인효과 우려가 있었고, 선택의 폭이 좁아 예산이 모두 사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시교육청은 본교, 타교, 공공기관 및 역량 있는 기관·단체에서 운영되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과 초등돌봄교실 및 방과후 보육료, 토요프로그램 등으로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활용이 가능한 기관·단체 등을 모집한다.

학교, 교육청, 시청 등은 9월 11일까지 역량 있는 기관·단체를 추천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9월 18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관·단체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강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과정 내의 현장학습 및 체험활동 경비 등의 자유수강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을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을 학교 밖 마을로 확대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권을 넓히고, 학생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