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교육정책․사업 199개 정비
서울시교육청, 교육정책․사업 199개 정비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교육정책사업 199개를 내년부터 폐지하거나 축소, 통합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정책사업 1,381개에 대하여 실시되는 이번 정비사업은 학교 업무 경감 및 학교자율운영체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시교육청은 학교 현장과 교육청 실무자의 의견 반영을 위해 학교‧교육청설문조사 및 서울교육정책현장평가단과 지원청평가단, 정비실무단을 운영하고, 부서 협의, 교육정책·사업정비심의회의 심의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서울형봉사학습실천학교 폐지, 학교청소년단체 일몰 등 109개 사업을 폐지 또는 일몰한다.

또한 혁신학교공모설명회, 자유학년제 운영지원사업 등 43개 사업을 축소하고, 페어플레이클럽과 학교스포츠클럽의 통합, 평화교육교사연구회의 교육연구정보원 이관 등 47개 사업을 통합 또는 이관함으로써 총 199개 사업을 정비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각 부서의 자발적인 1차 자체정비에 이어, 현장 의견에 바탕을 둔 2차 심의정비로 교육정책·사업을 정비했다.

올해는 목적사업 집중 정비, 연수·워크숍 방식 변경 및 폐지와 같은 제도적 정비기준을 마련하여 체계적인 정책·사업 관리 방식을 도입한다.

또한 현장이 자율적으로 각 학교의 형편에 최적화한 교육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정책·사업의 총량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기존사업에 대한 정비를 진행하는 동시에 신규사업에 대한 사전 심의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조희연 교육감은 “지속적인 교육정책·사업 정비를 통한 정책·사업 총량 감축으로 교원이 교육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학교자율운영체제 구축의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