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적극 대응’…세종시교육청, 학생 전문상담 지원
‘학업중단 적극 대응’…세종시교육청, 학생 전문상담 지원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1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사진=세종시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학업중단 위기 학생 상담 지원 및 기관별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개학연기와 원격수업 등으로 우울과 불안을 느끼는 일명 ‘코로나 우울(블루)’를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대책을 논의 했다.

이에 세종시는 로저스심리상담센터, 휴아동심리상담센터, 킴스피치언어심리연구소 등 상담전문기관과 함께 2학기 등교가 두렵거나 학업중단 위기 징후가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오는 31일까지 지원한다.

또한 21일까지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학업중단청소년 학습지원기관 등, 총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컨설팅을 통해 2학기 대면 위탁교육에 대비한 코로나19 방역 상황, 1학기 교육 결과 환류를 통한 2학기 운영, 특색프로그램 강화 방안,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이수 여부 등을 점검‧협의한다. 이를 바탕으로 2021년도 학업중단 예방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직원, 민간 대안교육 및 상담 전문가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2학기 개학 이후 세종시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교육 환경 아래 마음껏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심리적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