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중학생의 특성화고 진학 지원을 위한 AI챗봇 개발
서울시교육청, 중학생의 특성화고 진학 지원을 위한 AI챗봇 개발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입학안내 리플렛(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2021학년도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입학안내 리플렛(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특성화고등학교 지원을 희망하는 중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를 돕기 위해 특성화고 AI챗봇을 개발 및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특성화고 AI챗봇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대면상담이 부족해진 학생들을 위하여 개발되었다.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입학 지원자들이 평소 자주하는 질문을 유목화하여 즉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AI챗봇을 통해 서울소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의 2021학년도 입학일정과 교육과정, 취업, 대학 진학등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이벤트 및 다양한 입학정보를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 및 학과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드라마, 광고 형식으로 제작한 홍보영상도 발표한다.

동영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탑재되고, 11개 교육지원청별 입학설명회와 서울 관내 중학교에서 진로 안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특성화고 입학전용 SNS’을 개설하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궁금점 해소 및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가 단위학교의 웹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니면서 정보를 얻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특성화고와 꿈愛 빠지다'라는 제목의 특성화고 리플렛과 특성화고 진학안내자료도 개발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지원하려는 학생들에게 온라인 진로진학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여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