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20 서울학생 On-line 스포츠한마당’ 개최
서울시교육청, ‘2020 서울학생 On-line 스포츠한마당’ 개최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 포스터(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2020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 포스터(사진제공=서울시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 및 신체활동 욕구 해소를 위한 ‘2020 서울학생 온라인 스포츠한마당’을 올해 9월부터 10월까지 개최한다.

기존의 대면접촉 방식의 대회에 대한 대안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용앱을 사용하여 참여 및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영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포츠 피트니스 심사 시 인공지능 기술도 적용한다.

스포츠클럽, 스포츠피트니스, 스포츠히어로, 스포츠브이로그 총 4개 영역으로, 19개 종목이 진행된다.

스포츠클럽 영역은 농구, 배구, 배드민턴, 스포츠스태킹, 저글링, 줄넘기, 축구, 치어리딩, 티볼 총 9개 종목으로 대회에서 진행되었던 종목 위주로 편성했다.

스포츠피트니스 영역은 버피텐, 제기차기, 턱걸이, 매달리기, 플랭크 5종목이다.

스포츠히어로 영역은 축구, 농구, 저글링, 줄넘기 4개 종목이다.

스포츠브이로그는 대회에 참여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연습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과정 중심의 스포츠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신청은 8월 20일까지 각 학교에서 가능하고. 장소 구애 없이 개별 연습 후, 9월 25일까지 지정된 전용앱에 개인 수행영상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예선대회는 참가학생이 보낸 영상을 심사하여 평가하고, 본선대회는 쌍방향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 온라인 대회로 진행한다.

홍보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스포츠한마당 전용앱에 접근가능하며, 각 종목별 시범 영상 및 학생신분 확인용 샘플영상을 제공하여 종목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각 종목별 영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체육 홍보 영상으로 제작·활용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형태의 학교스포츠클럽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체육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대회’ 중심에서 ‘모든 학생 활동’ 중심의 교육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여 뉴노멀 스포츠 시민문화를 실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