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양천교육지원청, 초등 수업전문성 향상 위한 장학자료 3종 보급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초등 수업전문성 향상 위한 장학자료 3종 보급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8.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최희윤기자] 서울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교원의 수업전문성 향상을 위해 장학자료 3종을 제작하여 교육현장에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등교원의 수업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 교사의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수업혁신 확산 및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 구현, 교실혁신 사례 공유와 자발적인 수업 나눔 자료 보급을 통한 교실수업혁신 실현을 등을 위해 추진되었다.

학교 교육 현장에서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동영상 5개, 카드 뉴스 5개, 소책자 1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 자료는 ‘수업 맛집, 수업 성장 비법’이란 이름으로 현장 교원들의 교단생활 및 수업에대한 고민을 감아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하였으며, ‘수업설계-수업실행-수업성찰-수업나눔’의 효과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강서양천 참소리함성’ 사이트에 담아 교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였다.

지난 5월 1일부터 교육지원청 관내 현장 교원 13명이 제작한 이번 자료는 3개월 동안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

자료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7월 말 ‘랜선으로 만나는 수업 맛집, 수업 성장 비법 참소리함성 직무연수’을 개설하여 현장을 지원하였다.

8월 초에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맛집, 수업 美識회 참소리함성 워크숍’을 5일 동안 10회 진행하여 장학자료 3종의 현장 활용도와 연계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위원들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수업현장 밀착지원단’을 구성하여 학교현장의 수업공개 등에서 ‘수업설계-수업실행-수업성찰-수업나눔’의 어려움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장학자료 보급을 통해 교사의 수업 자신감 확산 및 연구 분위기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협력적인 교실수업혁신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