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전남교육청, 전남권 의대 유치 환영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7.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교육감과 전남교육청 간부 전남권 의대 설립 환영 손팻말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 교육청)
장석웅 교육감과 전남교육청 간부 전남권 의대 설립 환영 손팻말을 들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 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29일 지역민들의 오랜 숙원이던 ‘전남권 의과대학 설립 확정’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정부와 여당은 최근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15년 간 동결했던 의과대 정원 확대와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별도의 의대 신설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의대정원 확충 및 공공의대 설립안’을 발표했다. 이는 사실상 전남에 의대를 설립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도교육청은 “전국 광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에 매우 반가운 소식이다.”며 “전남에 의대가 설립되면 지역민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환영했다.

그동안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전남의 많은 우수 학생들이 타 지역으로 갈 수밖에 없었으나. 전남 지역에도 최상의 교육 여건을 갖춘 의대가 들어서면 지역인재의 역외유출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결정으로 우리 지역에 국립 의과대학이 들어서면 도민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고, 특히 미래의 의료 전문인력을 꿈꾸는 전남 학생들에게 무엇보다 큰 희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