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 기탁식 개최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7.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 대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왼쪽)와  최태곤 DGB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총괄 상무(오른쪽)가 기탁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국민소통부)
한국장학재단 대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왼쪽)와 최태곤 DGB금융지주 지속가능경영총괄 상무(오른쪽)가 기탁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장학재단 국민소통부)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한국장학재단이 DGB사회공헌재단과 29일 한국장학재단 대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With-U 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저소득층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지원을 위해 2019년 4천8백만 원, 2020년 2천4백만 원을 재단에 기부하였다.

‘푸른등대 DGB사회공헌재단 기부장학금은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 학자금 지원구간 3구간 이하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실적, 가계소득 및 자기소개서를 평가하여 20명의 장학생에게 1인당 120만 원을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서병재 재단 상임이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대구·경북 지역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DGB사회공헌재단의 기부금은 지역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원받은 장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우수 인재가 되어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대구·경북 지역인재를 지원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하고 밝히면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환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