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세계시민역량 강화 위한 프로그램 운영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세계시민역량 강화 위한 프로그램 운영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7.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2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여름방학 중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상시 개방 프로그램’을 15일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는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세계문화체험 및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른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여름방학 중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상시 개방 프로그램’은 유치원부터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학습, 세계시민체험ZONE, 도서관 이용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세계문화체험학습은 7개 세계문화 주제로 여러 나라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체험활동으로 강사들의 강의나 시연, 실습 등으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진다.

세계시민체험ZONE은 인터렉티브 TV, VR, Tab 등의 스마트기기 및 워크북을 활용해 지구촌 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공감하며 세계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돕는 체험으로 운영된다.

또한 이중언어 도서를 비롯하여 각종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도서관 개방과, 부채 꾸미기, 컵받침 만들기, 드림캐처 만들기와 같은 세계문화와 관련된 공예품 만들기 프로그램이 센터 내의 도서관에서 상시 운영된다.

운영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시민센터 내의 방역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체험학습 전 발열검사,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용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주의를 기울인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여름방학 중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상시 개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 평소 학교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성을 공감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