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갑질 근절 및 예방 사례집’ 마련
세종시교육청, 갑질 근절 및 예방 사례집’ 마련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7.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갑질행위 사전예방 및 직원 간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갑질 근절 및 예방 사례집’을 마련하여 본청‧직속기관과 각 급 학교에 안내한다.

사례집은 10가지 갑질 주요유형, 교육현장에서 제기한 갑질관행 사례,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의 갑질사례 등을 다양하게 제시하여 각 기관에서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갑질 피해 상담과 신고방법, 사실관계 조사, 조사결과 행위자 처분과 피해자 격리 등 보호조치 방안도 세부적으로 제시하여 피해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한다.

시교육청은 갑질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갑질 실태조사를 실시하는 등 교육현장의 갑질행위 예방을 위해 청렴정책과 연계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권순오 감사관은 “갑질행위 예방을 위해서는 구성원의 갑질에 대한 인식 변화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정착이 중요하다”며, “이번 갑질사례 전파를 통해 소속 직원들 상호간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갑질신고지원센터 운영, 세종시교육청 공무원행동강령 갑질 근절 조항 신설 등 학교 및 교육청의 권위주의적 관행문화 혁신을 통해 민주적이고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