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유은혜 “내년, 돌봄교실 운영 지자체로 이관” 시사
[속보] 유은혜 “내년, 돌봄교실 운영 지자체로 이관” 시사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7.21 18:23
  • 댓글 6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은 학교가, 운영은 지자체가 새로운 모델 만들겠다"
 

[에듀프레스 장재훈 기자] 유은혜 교육부총리가 돌봄교실 업무를 지자체로 이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유 부총리는 21일 호남권 교육감과 가진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돌봄교실과 관련, "내년부터는 학교에서 공간을 제공하면 돌봄을 운영하는 지자체가 좀 더 책임을 갖고 학교와 협력하는 모델을 새롭게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같은 협력 모델이 안정적으로 추진될수 있도록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필요한 사안을 점검하고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코로나 19를 맞아 초등 긴급돌봄을 지원해준 현장교사와 돌봄 전담사, 교육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동안 교육계에서는 돌봄교실 업무를 지자체로 이관, 학교와 교사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해왔다. 특히 코로나 19이후 교사들이 긴급돌봄에 투입되면서 갈등이 빚어지기도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 19에 따른 원격수업을 불거진 교육격차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유 부총리는 "교육과정 재구성, 실시간 쌍방향 수업 활성화, 교원 원격수업 역량 강화 등을 통해 교육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원격수업으로 인한 취약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 발생을 완화하고자 하는 에듀테크 멘토링 지원사업에 교육감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포스트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이날 간담회에는 유은혜 부총리와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김승환 전북도교육감과 교육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호롤루 2020-07-24 14:52:09
환영합니다

바른글씨 2020-07-24 01:10:03
돌봄이 아이들을 위해서 학교에 있어야 하는 이유는 학교안이라 가장 안전하고 믿을만하고(교문 밖, 차도를 건너 지역아동센터나 안심학교로 이동하면서 발생할 지 모르는 교통사고, 학교폭력 등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할수 있다) 교육의 질을 높게하고 많은 혜택을 누릴수 있고(무상으로 이뤄지는 외부강사 수업과 강당을 이용해 신체활동을 할 수 있고, 도서관을 이용한 도서활동도 할수 있고, 운동장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매년 실시하는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부모 만족도 조사에서 90% 이상의 수치가 나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돌봄이 보육영역이어서 교육청 소속이 아니어야 한다면 보건실, 급식실, 상담실등 아이들의 복지를 위한 시설들도 모두 학교에 없어야 한다는 억지 논리입니다

올인 2020-07-23 18:59:59
긴급돌봄에 참여한 유치원교사들도 고생많았습니다처음 시행할때부터 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단설유치원의 돌봄도 지자체로 이관시켜주세요.

이광 2020-07-22 23:57:43
돌봄강사님들은 학교에서 우리 아이들 돌본다는 분들이 글을 예의있게 쓰셨으면 해요.읽기가 거북합니다.더 나은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 돌보시게 교육부에서 이렇게 지자체이관도 신경 써 준다고 하시는데ᆢ

거짓말 2020-07-22 22:50:22
초등교원들 거짓말은.. 진짜 하늘이 안무섭냐!!
니들이 무슨 온라인 강의를 했냐. ??
긴급돌봄도 몇번하고는. 힘들다고 투덜대서 외부강사 쓰고.. 천하의 드러운것들 에잇 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