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허용.. 교육부 유아교육법 시행령 입법예고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허용.. 교육부 유아교육법 시행령 입법예고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7.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는 20일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으로 유치원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어려울 경우 관할 교육청 명령으로 수업일수를 감축할수 있게하는 내용의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이나 재해 등 긴급한 사유로 정상적인 교육이 불가능 할 경우 유치원 수업일수가 감축된다.

교육부는 시도교육청이 유치원의 휴업을 명령하거나 휴원 처분을 할 경우 실제 휴업한 기간 내에서 법정 수업일수를 줄일수 있도록 한 유아교육법 시행령개정안을 20일 입법예고 했다.

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수업일수 감축이 필요하다"는 유치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그동안 교총과 전교조 등 교직단체와 유아교육계는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을 교육부에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으며, 이번 결정으로 유아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학사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행령이 개정되면 감염병 등 재해 상황에서 관할 교육청의 명령에 따라 유치원이 휴업할 경우 유치원장이 운영위원회의 심의·자문을 거쳐 수업일수를 추가 감축할 수 있게 된다.

유치원 법정 수업일수는 180일이지만, 이번 조치로 다시 18일 정도가 줄어든 144일로 조정될 전망이다.

교육부는 코로나19처럼 감염병이 유행하는 경우 유아 발달특성상 유치원 교육과정 적용이 어려운점을 고려, 선제적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