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진로체험교육 활성화 위한 진로콘서트 진행
서울시교육청, 진로체험교육 활성화 위한 진로콘서트 진행
  • 최희윤 기자
  • 승인 2020.07.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프레스 최희윤 기자]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학교현장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교육청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꿈넘꿈 진로 특강 및 진로콘서트’를 8월부터 진행한다.

'꿈넘꿈(꿈NUM꿈)'은 학생들이 가진 꿈을 신나는(Nice) 학교생활을 통해 고유하고 독특한(Unique) 자신만의 진로설계로 기적(Miracle)을 만들어 꿈 너머의 진정한 꿈의 완성을 이룬다는 의미이다.

시교육청은 2018년부터 행사를 통해, 학생 자신의 적성과 꿈 그리고 재능에 대한 탐색 계기를 마련하며,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 함양을 도왔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을 만나게 함으로써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존의 대면집합 행사가 아닌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On) 학교생활을 통해 자신만의 꿈을 키워나가는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On-꿈NUM꿈' 실현에 그 의미가 있다.

또한, 2개 이상의 전문 분야가 융합된 직종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 및 진로 콘서트를 진행하는데,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산업 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다차원적인 시야를 기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된다.

강연은 8월 6일을 시작으로 총 4회 실시되며,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예술‧디자인, 방송‧웹콘텐츠, 법률‧안전‧정보통신, 보건‧의료, 환경‧공학 등 융합 직업 분야 전문가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원격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매회 진행되는 강연 주제에 관심 있는 학생은 학교로 안내된 행사 운영 일정을 참고하여 소속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별도로 안내되는 온라인 실시간 플랫폼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8월 6일 진행되는 1회 진로특강 ‘예술감수성으로 웹을 지배하자! 1인 웹콘텐츠로 내 회사를?’은 20일부터 24일 동안 소속학교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 영상은 이후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진로체험 활동 기회가 감소한 학교 현장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진로탐색, 직업세계 이해, 진로설계 등 종합적인 진로체험 지원을 위해 '온라인 서울진로직업박람회'를 운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