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대, 전국교원양성대학 총장협의회 개최
광주교대, 전국교원양성대학 총장협의회 개최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6.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장협, 교육부 교원양성체제 개편 공동대응 나서기로
 

2020년 제1차 전국교원양성대학교 총장협의회가 10~11일 이틀간 광주교육대학교 주관으로 광주 홀리데이인호텔 및 담양에서 개최됐다.

12개 회원교 총장들이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대응방안, 학사운영 등 각 대학이 당면한 공통현안과 대학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코로나19 관련해서는 온라인 비대면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해 교육부에 예산 지원을 요구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교원양성교육 시스템을 재정비하기 위한 공동연구 수행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교원양성대학 체제는 학령인구 감소 문제나 경제적 효율성 관점이 아닌 교육논리로 접근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교육부의 교원양성대학 체제 개편과 관련하여 공동 대응하기로 합의했다.

성폭력 예방교육과 관련해서는 예비교사의 성인지성 제고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으며, 관련 대책 중 하나로 ‘예비교사 폭력 예방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전국교원양성대학이 공유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의에는 교육부 홍기석 학교혁신정책관, 이혜진 교원양성연수과장, 이병승 교원양성연수과 연구관이 참석하여 대학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교환했다.

오세복 협의회장(부산교대 총장)은 “코로나19와 교원양성체제 개편 등의 급변하는 외부상황 속에서 교원양성대학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 교원양성대학이 당면한 여러 어려움에 공동 대응해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