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 해외 진출로 마련
교육부,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 해외 진출로 마련
  • 장재훈 기자
  • 승인 2020.05.1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AD 이노베이션 그룹’ 참여 업체 10여곳 선발
 

교육부는 해외교원 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LEAD 이노베이션 그룹(LEAD innovation group)’에 국내 우수한 에듀테크 기업 10여곳을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우리나라 미래교육 기술에 대해 국제사회의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이 공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된다.

신청은 국내 에듀테크 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이며, 대표 제품 1개에 대한 참가 신청서 등을 작성해 APEC국제교육협력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평가 항목은 △기업의 비전 및 사회공헌 의지(20점) △제품‧서비스의 우수성(30점) △교육현장의 활용성(30점) △지속가능성(20점) 등 총 4개(총 100점)로, 에듀테크 및 이러닝 유관대회 수상 제품은 가산점(최대 5점)을 받는다.

선정평가를 거쳐 10개 내외 기업(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은 ‘LEAD 이노베이션 그룹’이 되며, 해당 제품은 ‘LEAD 아이템’으로 선정돼 교육부 이러닝세계화사업(ODA)의 협력국 교원 연수에 소개·활용된다.

또한, 그룹 소속 기업들은 제품 평가회 등을 통해 국내외 교원의 제품 사용 평가 및 추가 수요 관련 아이디어 등을 제공받을 수 있고, 이를 제품 기능 개선 및 신규 제품 개발 시에 참고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온라인 개학 등으로 최근 K-에듀테크에 대한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에서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협력국 교원의 전문성 향상 및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