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모든 학교에 필터교체 마스크·열화상 카메라 지급
조희연, 모든 학교에 필터교체 마스크·열화상 카메라 지급
  • 전은지 기자
  • 승인 2020.03.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추경 392억 편성
서울시교육청이 긴급 추경을 편성해 모든 학교에 필터교체형 면마스크과 열화상 카메라를 제공키로 했다.
서울시교육청이 긴급 추경을 편성해 모든 학교에 필터교체형 면마스크과 열화상 카메라를 제공키로 했다.

서울시교육청이 긴급 추경예산을 확보해 모든 학생에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를 제공하고, 모든 학교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할 계획이다.

16일 ‘코로나19’ 관련 학생 건강 및 안전 확보를 위한 긴급 추경 편성 계획‘ 기자회견에 따르면, 서울시교육청은 392억 원 규모의 긴급 추경을 편성한다.

모든 학생들에게 ‘KF-80’ 이상의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를 1인당 3개를 제공한다. 면 마스크 1개당 필터 4장이 포함돼 있다.

학교에는 추가적으로 1개 여유분을 제공해, 자율성을 가지고 사용하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지급하거나 학교에 비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마스크와 방역물품 구입에 159억원을 편성했다.

또한, 모든 초‧중‧고‧특수‧각종학교 1,351개교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한다. 600명 이상 학교는 기 교부된 특별교부금 26억원과 국고보조금 26억원으로, 300~600명 이하 학교는 정부 추경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 추경으로 지원하지 못하는 300명 미만 학교는 8억원을 투입해 설치한다.

한편, 조희연 교육감은 기자회견에서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현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중심이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