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떨고 ‘공부’하며 휴업 이겨내는 온라인 속 ‘우리 반’
‘수다’떨고 ‘공부’하며 휴업 이겨내는 온라인 속 ‘우리 반’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2.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휴업기간,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공부하세요
-충북교육청, 학습공백 최소화 위해 온라인 학습 자원 안내 -

새 학기가 시작하기도 전에 학교에 휴업이 되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국 교육청들의 노력이 나오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휴업기간 동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학습 자원을 학생∙학부모들에게 안내하였다.

▲ 충북 e-학습터는 (http://cls.edunet.net) 초등학교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영어 교과의 학습동영상과 평가 문항을 제공하며, 초등학교 1~2학년은 국어와 수학 교과 관련 기초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https://cbedunet.or.kr) 충북교육청에서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교과서와 각종 교과 평가자료 등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 EBS 학습강좌는 EBS 홈페이지(www.ebs.co.kr)를 통해 초∙중∙고 교과과정에 기반한 2만 8천여 개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시 팝업 안내창으로 학년별 학습내용 연결, 코로나19에 대한 예방법, 확진자 이동경로 안내지도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 에듀넷은 (https://www.edunet.net) 초등학교 전학년, 중학교 1~2학년까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등의 교과에 대해 교과주제별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 디지털교과서는 (https://webdt.edunet.net)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의 사회, 과학, 영어 교과에 대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평가문항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학교 3학년 과학∙영어는 3월 2일(월)부터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교과서에는 고등학교 영어교과군(영어, 영어Ⅰ, 영어회화, 영어 독해와 작문)등의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 위두랑은(https://rang.edunet.net) 학급단위 온라인 커뮤니티로 담임교사가 온라인 학급을 개설하여 학생들과 학습자료 공유, 과제,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휴업기간 중 새 학년 담임교사의 안내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